청와대 관람 가는 길 2024, 대중교통과 관람 방법 정리
"청와대관람가는길" 내용뿐 아니라,
아래에서 "청와대관람" 관련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하세요.
<<목차>>
1. 경복궁역에서 청와대까지
2. 자율주행 버스 이용 방법
3. 청와대 관람 예약 방법
4. 셔틀버스와 도보 이동
5. 청와대 내부 주요 관람지
6. 관람 시 유의사항
7. 관람 후 청와대 주변 즐기기
1. 경복궁역에서 청와대까지
청와대 관람 가는 길은 대중교통과 자율주행 버스를 이용하면 가장 편리해요.
청와대에 가려면 경복궁역이 가장 편리한 출발지예요.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나와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리면 청와대에 도착할 수 있어요. 도보 대신 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번 등의 버스를 타고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돼요.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도 무료로 운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주차 공간은 많지 않아요.
2. 자율주행 버스 이용 방법
청와대까지 자율주행 버스도 탈 수 있어요. 경복궁역 4번 출구 근처에서 출발하는 자율주행 버스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돼요. 이 버스는 경복궁, 청와대, 춘추문 등을 순환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버스를 타면 청와대 정류장에서 내리면 돼요. 경복궁역에서 나와 경복궁 돌담을 따라 걸으면 바로 정류장이 보여요.
3. 청와대 관람 예약 방법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예요.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고, 당일 예약도 가능해요. 예약은 최대 10명까지 할 수 있고, 예약 완료 후에는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어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은 현장 예약도 가능해요. 입장할 때는 예약 확인 바코드를 제시해야 해요.
4. 셔틀버스와 도보 이동
청와대를 방문할 때 셔틀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셔틀버스는 경복궁 동편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청와대 정류장까지 운행돼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경복궁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셔틀을 타면 더욱 편리해요. 도보로 청와대를 방문하려면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 걸리거나 안국역에서 20분 정도 걸으면 돼요.
5. 청와대 내부 주요 관람지
청와대 내부에는 여러 볼거리가 있어요. 본관에서는 대통령 집무실과 접견실을 볼 수 있고, 상춘재와 침류각도 관람할 수 있어요. 특히, 상춘재는 우리나라 전통 가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녹지원은 170년 된 소나무가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라 사진 찍기 좋아요. 청와대 관람 동선은 다양하니 충분한 시간을 갖고 둘러보세요.
6. 관람 시 유의사항
청와대 관람 시 사진 촬영이 제한되는 구역이 있어요. 특히 본관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야 해요.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예요. 화요일은 휴관일이니 방문 일정을 잘 조정해야 해요. 전체 관람 시간은 약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걸려요.
7. 관람 후 청와대 주변 즐기기
청와대 관람을 마친 후에는 주변 경복궁이나 북악산 산책로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청와대 주변에는 역사적인 건축물들과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져 있어 산책하기 좋아요. 경복궁과 청와대를 연결하는 길을 따라 걸으며 서울 도심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요. 날씨가 좋으면 북악산 산책로를 한 번 걸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아래에서 "청와대관람" 관련
모든 무료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